체외충격파 (E.S.W.T : Extracorporeal Shock-Wave Therapy)

체외 충격파 치료기는 짧은 시간에 높은 압력을 가진 에너지로, 초음파와 같이 몸 속을 투과하는 충격파의 성질을 이용하여 몸밖에서 충격파를 발생시켜 외과적인 시술 없이 몸 속으로 전달하여 치료하는 첨단 의료기기입니다.

체외 충격파 치료기의 시술시간은 약 5 – 10분정도 소요되며 치료 후에는 4 – 6주간 무리한 사용을 피하고 일상생활을 하면서 치료효과를 기다리게 됩니다.

체외 충격파 치료의 원리

체외 충격파 치료기는 최외 충격파 결석 치료방식과 동일한 원리를 이용합니다. 다만 체외 충격파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보다 낮은 에너지의 충격파를 이용합니다. 1980년대 이후 체외충격파 쇄석기의 안정적인 적용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던중 1990년대 초 최외 충격파 쇄석기의 낮은 에너지의 충격파가 Joint Tissue Decalcification에 대해 치료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실험적으로 입증되어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 유럽 3개국의 물리학자에 의하여 개발되었습니다. 이후 유럽 등 여러 선진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술입니다. 체외충각파 치료기는 에서 발생하는 순간적이며 규칙적인 충격파에 의해 치료됩니다. 충격파는 초음파와 동일한 특징을 가지며 집속장치에 반사되어 정확히 초점에 모이게 됩니다. 이렇게 발생된 충격파를 치료를 요하는 부위에 집중시켜 체내에 기계적인 자극을 가함으로써 통증을 완화하는 원리입니다.

Application(적용부위)

DNA 조직재생 주사치료

처음 만들어진 곳은 이탈이리아입니다, 상처치료와 조직재생에 필수적인 DNA 조직을 손상부위에 직접 주사하여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촉진시켜주는 주사입니다.
플라센텍스 주사는 연어의 정액에서 추출한 PRDN성분을 신체에 주사를 하는 통증 치료방법입니다. DNA 생성과 합성에 관여를 하는 것을 통해서 신체에서 나타나게 되는 통증을 해결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DRN

주성분인 Polydeoxyribonucleotide 즉 , PDRN은 인테와 가장 흡사한 조성의 DNA조직으로 세포 재생을 촉진하여 상처를 빠르게 회복시키면서도 흉터를 줄여주고 통증을 경감시키는 신물질입니다.

플라센텍스의 특징

1. 세계유일의 주사제로 감염 및 부작용 없이 신속하게 치료가 가능

PDRN(DNA주사제)은 생체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Non-antigenic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 임상실험에서도 유의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 등 탁월한 안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세포 및 조직의 재생을 촉진시켜 통증 완화에 기여

인체의 DNA와 가장 유사한 조각을 인체에 직접 주사하여 손상된 조직의 세포성장을 증가시켜 주므로 조직 재생이 활성화 되어 통증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3. 빠르고 우수한 치료효과 및 지속적인 효과

PDRN(DNA주사제)은 Adenosine 수용체에 선택적으로 작용하여 VEFG분비를 촉진하여 손상된 조직의 세포성장을 활성화 시키고 모세혈관 생성이 증가되어 신속하고 강한 재생효과를 나타내며, 체내에 지속적으로 Growth factor의 분비를 촉진 시키므로 지속적인 효과를 발휘합니다.

4. 초음파 투시하에 정확한 진단 및 치료

기존의 X-선을 이용한 검사가 관절 내부 및 미세한 변화를 찾지 못했던 한계를 극복하고, MRI의 높은 비용 부담을 덜어낸 최신 방법입니다. 질환 부위에 초음파를 투사해 반사되는 파를 파형이나 영상으로 표시해 진단하는 방법으로, 임산부에게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안전성도 뛰어납니다.

적응증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석회성 건염
어깨 점액낭염

테니스 엘보, 골퍼 엘보
손목 삼각성유연골 파열
손목 건초염
방아쇠 수지

무릎관절염, 고 관절염
연골 연화증
전,후방 십자인대파열
족저근막염, 아키레스건염